본문 바로가기

은행

무직자 신용대출 하나은행 AI 대출 조건 한도 금리 마이너스통장 가능

하나은행 AI 신용대출 상품은 주부나 무직자도 이용 가능한 상품으로 하나은행 거래 기간이 6개월 이상을 충족한다면 당행 거래실적을 기준으로 한도를 산출하여 실행하는 상품으로 일정한 소득이 없어 소득증빙이 어렵더라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직자 신용대출 하나은행 AI 대출 조건 한도 금리 마이너스통장 가능

하나은행 무직자도 가능한 AI 신용대출

이용대상 하나은행 거래기간 6개월 이상
이용한도 최대 5,000만 원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이용기간 최장 5년
이용금리 연 최저 6.531% ~ 연 최고 7.431%

이용대상

  • 하나은행 거래기간 6개월 이상

하나은행은 이용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며 대상에 포함이 되며, 거래 실적에 따라 한도가 산출되고 산출된 한도 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용거래 부적 대상자일 경우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용한도

  • 최저 3백만 원 ~ 최대 5천만 원

해당 상품은 300만 원부터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0만 원단위로 최도 5,0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한도는 개인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 원금균등분할상환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일시상환 방식과 분할상환 방식 중에서 선택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

대출금에 대한 이자만을 납부하며 사용을 하다가 약정 만료가 되지 전까지 모든 원리금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해당 방식은 만기 연장을 통하여 계약을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장은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거절이 될 수도 있으며, 신규 실행 시점과 비교하여 신용도가 하락하지만 않는다면 어렵지 않게 가능하며, 계약 만기 30일 전부터 연장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

원금을 이용 기간의 개월 수로 균등하게 분할하고 분할한 금액에 남은 원금에 대한 이자를 더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에 이자를 더하고 합산한 금액을 이용기간의 개월수로 균등하게 분할하고 이를 매월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마이너스통장

해당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하나은행에서는 통장대출이라 칭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일반 신용대출과 다르게 대출금이 계좌로 입금되지 않고 해당 계좌에 약정을 통하여 한도가 부여되고 잔고가 없더라도 한도 내에서 현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TM 현금 출금, 계좌이체, 각종 공과금 납부 등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계좌로 현금을 입금하면 사용한 금액에 대하여 중도 상환처리가 되고 사용하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상환한 금액은 한도로 복구되어 언제든 재사용 가능합니다.

이용기간

  • 만기일시상환 : 1년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5년

분할상환 방식의 경우 년단위로 최장 5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용금리

  • 적용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기준금리는 6개월물 금융채 유통수익률이 적용됩니다.
가산금리는 개인신용평가 결과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최대 0.9%까지 감면됩니다.

연체금리는 적용금리에 3%가 가산 적용되며, 연 최고 15%까지만 적용이 됩니다.

하나은행 무직자도 가능한 AI 신용대출 기타

약정시 필수 준비사항

  1. 하나은행 입출금통장 보유
  2. 스마트폰뱅킹(하나원큐) 가입
  3. 사설인증 가입 또는 인증서 등록(간편비밀번호, 얼굴인증, 지문인증, 공동인증서 중 최소 1개)

해당 상품은 영업점과 모바일 하나원큐 앱을 이용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금리조회가능 시간은  24시간 365일 가능하며, 신청 및 약정/실행 : 06:00 ~ 익일 01:00까지 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

해당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본인 신용도가 소득 증가, 재산 증가, 채무 감소 등으로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내부 기준에 따라 수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대출계약철회권

실행 후 14일 이내에 은행에 철회 의사를 전달하고 모든 원리금과 은행에서 부담한 금액을 반환하는 경우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철회권을 행사를 하게 되면 이를 취소할 수 없으며, 관련 정보는 5일 이내에 삭제가 됩니다.

은행 한 곳을 대상으로 최근 1개월 이내에 2회 이상 철회를 하는 경우 철회권 남용으로 당행에서 신규 거절, 연장 거절, 한도 축소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 중도상환대출금액 × 중도상환해약금률 0.7% (비대면 실행/약정한 경우 0.5%) × (중도상환 약정잔여일수 ÷ 중도상환약정기간)

중도상환수수료는 최초 실행일로부터 기안연장 포함 3년까지 적용합니다.
대출 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 시 면제되며, 한도 대출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경우 면제입니다.

기타

만기 도래 시 채무자의 신청 및 은행 내규 등에 따라 만기 연장 여부가 결정되며, 만기 연장 조치 없이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채무자의 재산/신용상의 불이익(압류, 경매 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서 해당 상품을 이용한 사실만으로도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하락하면 금융거래 시에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일정기간 이상 연체가 지속되는 경우 약정 만기 도래 전이라도 모든 원리금에 대하여 변제의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구분 신용대출플러스 마이너스통장
이용조건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연소득 2,000만 원 이상,
국민건강보험 가입 근로소득자
이용한도 최대 3억 원 최대 2억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대출기간 최장 10년 1년
대출금리 연 최저 4.30% ~ 최고 15.00% 연 최저 5.80% ~ 최고 15.00%

케이뱅크 신용대출플러스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용대출을 신청하게 되면 한 번에 신용대출플러스, 마이너스통장, 비상금대출 한도를 조회하게 됩니다. 재직기간은 6개월이 되지 않더라도 소득, 재산, 부채 현황에 따라 상품을 이용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재직기간이 충족하지 않을 경우에는 한도조회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정보는 참고용으로 제공되며, 전문적인 조언이나 진단을 대신하지 않습니다."